7월 8일 KBO 한국프로야구 무료중계 스포츠분석
10등급 아이콘 벳지직스포츠
2025-07-08 13:21:24
29 1 0

7월 8일 KBO 한국프로야구 무료중계 스포츠분석
 

선발 투수

LG : 임찬규(8승 3패 2.89)가 시즌 9승 도전에 나선다. 2일 롯데 원정에서 5.2이닝 5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임찬규는 좋았을때의 기세를 많이 잃어버린 모습이다. 이번 시즌 키움 상대로 홈에서 강하고 원정에서 살짝 아쉬웠는데 최근 홈에서의 임찬규를 고려한다면 기대치는 QS 정도가 될 것으로 보인다.

키움 : 하영민(6승 8패 4.93)이 시즌 7승에 도전한다. 2일 KT 원정에서 6이닝 4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하영민은 다시금 QS에 미치지 못하는 투구가 시작된 느낌을 주고 있는 중이다. 원정 투구가 홈에 비해서 좋지 않은 편이고 5월 15일 LG 원정의 5이닝 3실점 패배 역시 시사하는 바가 크다.

선발 : LG의 우위

불펜진

LG : 에르난데스는 6이닝 2실점의 부활투. 디아즈에게 솔로 홈런을 허용한걸 제외하면 상당히 좋은 투구를 보여주었다. 이후 불펜이 3이닝을 무실점으로 처리하면서 2점의 리드를 지켜내는데 성공했다. 이 흐름이 LG가 원하는 흐름일 것이다.

키움 : 박주성은 6이닝 4안타 3실점으로 제 몫을 다해냈다. 채은성에게 허용한 2점 홈런을 제외하면 나름대로 기대치 이상을 해준 느낌. 그러나 박윤성과 박정훈의 7실점은 왜 키움 불펜이 2군 레벨인지를 보여주는 증거라고 해도 좋다.

불펜 : LG의 우위

타격

LG : 후라도와 배찬승을 공략하면서 오지환의 솔로 홈런 포함 4점을 올렸다. 10안타는 나쁘지 않은 결과. 3안타를 때려낸 문성주는 하위 타선의 뇌관 역할을 잘 해주는 중. 그러나 문보경의 부진이 갈수록 길어지고 있다.

키움 : 라이언 와이스에게 11삼진을 헌납하면서 8회까지 무득점. 9회말 윤산흠의 제구난과 보크를 묶어 1점을 올렸지만 완봉패를 면한거에 만족해야 했다. 타선의 기복이 심해도 너무나 심하다.

타격 : LG의 우위

승패 분석

지난 주말 시리즈에서 양 팀의 타격은 확실한 차이를 보여주었다. LG는 오스틴의 부재에도 불구하고 조금씩 살아나는 모습을 보여준 반면 키움의 타격은 홈에서 급격하게 감이 떨어지고 있는 중. 게다가 임찬규는 어찌됐든 홈이라는 강점이 있는 반면 원정의 하영민은 아무래도 기대가 어렵다. 선발에서 앞선 LG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6:4 LG 승리

승1패 : LG 승리

핸디 : 키움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SUM : 짝

5이닝 승패 : LG 승리






선발 투수

SSG : 김광현(5승 7패 4.31)이 시즌 6승 도전에 나선다. 2일 KIA 원정에서 5.2이닝 5실점의 투구로 쑥쓰러운 승리를 거둔 김광현은 최근 KIA 상대로 2경기 연속 이닝과 실점이 비슷한 흐름을 보여준바 있다. 금년 KT 상대로 4월 22일 원정에서 5.2이닝 5실점 패배를 당했는데 홈 경기 투구가 그나마 낫다는 점에 승부를 걸어야 한다.

KT : 배제성(1승 1패 2.89)이 시즌 2승에 도전한다. 3일 키움과 홈 경기에서 2.2이닝 1실점의 투구를 보여준 배제성은 선발이 아닌 구원 투수로서의 안정감은 확실하다는걸 보여준바 있다. 일단 첫 선발 등판의 내용은 그다지 좋지 않았는데 입대 이전에 비해 구속이 확 올랐다는 점은 이번 경기의 변수가 될수 있을 것이다.

선발 : SSG의 미세 우위

불펜진

SSG : 김건우는 4이닝 4안타 4볼넷 4삼진 2실점. 2실점으로 막은게 더 놀라울 정도다. 이후 김민이 결정적 실점을 허용하면서 1점차 패배를 당하고 말았다. 그나마 4이닝을 1실점으로 버텼고 주력 투수는 김민만 쓴 건 분명 나쁘지 않은 선택일 것이다.

KT : 헤이수스는 6이닝 3실점의 투구로 QS 달성. 홈런 1발을 허용하긴 했지만 나쁘지 않았다. 그러나 7회말 등판한 원상현이 실점을 허용하고 8회말 주권이 3점 홈런 포함 4점을 내주면서 완벽한 역전을 당했다. 이제 8회는 악몽이 되어가는 듯.

불펜 : SSG의 우위

타격

SSG : 라일리 톰슨 상대로 2점. 그러나 NC의 불펜을 공략하지 못했고 장타가 터지지 않으면서 경기를 풀어나가는데 어려움을 겪었다. 한유섬이 살아나는건 좋은데 에레디아의 부진이 예상보다 길어진다는 점이 걸린다. 홈 경기 버프를 기대해야 할듯.

KT : 최승용과 두산의 투수진을 공략하면서 7점. 비록 패배하긴 했지만 9개의 안타와 4개의 볼넷을 묶어서 좋은 집중력을 발휘해 보였다. 현재의 타격감 자체는 좋은 편. 안현민은 활약만 본다면 MVP 레벨이다.

타격 : KT의 미세 우위

승패 분석

최근 KT는 좌완 상대 공략이 상당히 좋은 편이다. 로하스가 부진하지만 안현민의 존재가 그만큼 든든하기 때문. SSG의 타선 역시 배제성 상대로 나름 승부를 걸 여지는 충분한 편. 배제성은 선발로서의 안정감은 아직이기 때문이다. 이번 경기는 불펜 싸움이 될 가능성이 높은데 그 점에선 SSG가 우위에 있고 승부를 가를 것이다. 불펜이 강한 SSG가 신승을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6:5 SSG 승리

승1패 : 1

핸디 : KT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SUM : 홀

5이닝 승패 : 무






선발 투수

롯데 : 홍민기(1.20)가 오프너로 마운드에 오른다. 6일 KIA 원정에서 0.2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낸 홍민기는 금,일요일에 등판하고 이번 경기 마운드에 오르는 상황. 즉, 오프너의 성격이 짙은데 그 위력상 3이닝까지는 잘 버텨줄수 있을 것이다.

두산 : 최민석(1승 2패 3.03)이 시즌 2승 도전에 나선다. 1일 삼성과 홈 경기에서 7이닝 2실점의 호투를 하고도 타선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했던 최민석은 선발로 등판했을때 기대 이상의 투구를 보여주는 중이다. 일단 휴식도 충분하고 꾸준히 야간 경기에 등판한 투수이기 때문에 나름 QS 이상의 투구를 기대할 여지는 충분한 편.

선발 : 비교 불가

불펜진

롯데 : 데이비슨은 5.2이닝 2실점. 2회까지는 최악이었지만 나머지 이닝은 완벽했다. 이후 불펜이 3.1이닝을 3안타 무실점으로 막아내면서 경기를 마무리. 푹 쉬고 올라온 불펜은 확실히 위력적이다. 홍민기는 이제 승리조로 써도 좋을듯.

두산 : 최승용은 4이닝 4실점의 부진. 불펜 역시 4이닝 3실점으로 좋다고 할수 없었다. 그러나 타자들이 대활약하면서 투수진의 부진은 어느 정도 묻히는데 성공. 김택연의 실점은 후반기의 불안감을 예감케 한다.

불펜 : 롯데의 우위

타격

롯데 : 김건국과 KIA의 불펜을 공략하면서 5점. 그러나 14안타와 4개의 볼넷으로 5점이란건 그만큼 비경제적인 야구를 했다는 이야기고 타구의 운도 많이 따랐다. 확실히 장타 한 방이 아쉬울듯. 그래도 레이예스의 주루가 팀을 살렸음은 부인할수 없다.

두산 : 헤이수스 상대로 3점. 그리고 하지만 주권을 공략하면서 홈런 2발 포함 8점을 올리면서 역전극을 만들어 냈다. 역전 3점 홈런을 터트린 김재환은 오래간만의 약런을 보여준듯. 그게 김재환의 존재 가치일 것이다.

타격 : 막상막하

승패 분석

오프너로서의 홍민기는 대단히 위력적이다. 문제는 롯데의 불펜이 그걸 받쳐줄수 있느냐는것. 하지만 롯데의 타격을 고려한다면 쾌조를 이어가는 최민석의 항해가 암초에 걸려버릴 가능성은 절대로 무시할수 없는게 현실이기도 하다. 진정한 승부는 7회 이후겠지만 현재 두산의 약점은 바로 여기에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후반에 강한 롯데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5:3 롯데 승리

승1패 : 롯데 승리

핸디 : 두산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SUM : 짝

5이닝 승패 : 롯데 승리






선발 투수

NC : 목지훈(3승 4패 5.36)이 시즌 4승 도전에 나선다. 2일 한화 원정에서 5이닝 무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목지훈은 최근 2번의 선발에서 11이닝 무실점의 호투를 이어가는 중이다. 다만 홈에서의 투구는 기복이 심하다는 문제가 있고 삼성 상대로 원정에서 두번이나 호되게 당했다는 점이 이번 경기의 불안 요소일 것이다.

삼성 : 헤르손 가라비토(1패 0.90)가 시즌 첫 승에 재도전한다. 2일 두산 원정에서 5이닝 1실점의 호투를 하고도 타선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했던 가라비토는 구위만큼은 메이저리그급이란게 무엇인지를 보여주고 있는 중이다. 이번 경기 역시 5이닝은 확실히 막아줄수 있는 여력이 있을 것이다.

선발 : 삼성의 우위

불펜진

NC : 라일리 톰슨은 6.1이닝 6안타 2실점의 호투. 역시 홈 야간 경기는 믿고 맡길수 있는 투수였다. 이후 2.2이닝을 불펜이 1안타 무실점으로 막아낸건 칭찬 받아야 할 부분. 류진욱은 멀티 이닝만 아니라면 충분히 위력적이다.

삼성 : 아리엘 후라도는 7이닝 3실점의 투구로 패전의 멍에를 썼다. 오지환에게 허용한 홈런이 너무나 결정적이었다. 직후 등판한 배찬승 역시 실점을 하면서 추격의 흐름에 쐐기를 박아버렸다. 최근의 배찬승은 벌써부터 지친 티가 나는 중.

불펜 : 막상막하

타격

NC : 비록 승리하긴 했지만 김건우와 김민 상대로 단 3점을 올리는데 그쳤다. 특히 김건우 상대로 무수한 찬스를 날려버린건 반성해야 하는 부분. 전체적으로 득점권 집중력이 많이 떨어져 있다. 데이비슨의 홈런포가 필요할 것이다.

삼성 : 에르난데스 공략에 실패하면서 디아즈의 솔로 홈런 포함 2점에 그쳤다. 앞선 1,2차전에서 보여준 집중력을 전혀 보여주지 못한게 패인. 김영웅의 가세는 그다지 도움이 되지 않았다. 원정에서 타격감이 떨어지는 문제를 해결하는건 쉽지 않을듯.

타격 : 막상막하

승패 분석

양 팀 모두 최근 경기력의 기복이 심하다는 변수가 있는 공통점이 있다. 이번 경기는 그 변수를 줄일수 있느냐가 관건일듯. 일단 가라비토는 분명히 5이닝은 확실하게 책임져줄수 있는 투수라는데 의심의 여지가 없지만 삼성은 역시 불펜이 문제다. 하지만 목지훈의 경우 원정에 비해 홈 경기 투구가 영 좋지 않은 편에 속하고 무엇보다 3경기 연속으로 호투를 하지 못하는 징크스 아닌 징크스가 있다. 선발에서 앞선 삼성이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7:3 삼성 승리

승1패 : 삼성 승리

핸디 : 삼성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SUM : 짝

5이닝 승패 : 삼성 승리






선발 투수

한화 : 문동주(6승 3패 3.63)가 시즌 7승 도전에 나선다. 2일 NC와 홈 경기에서 6.1이닝 1실점의 호투를 하고도 타선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했던 문동주는 투구의 위력만큼은 확실한 모습을 보여준바 있다. 금년 KIA 상대로 첫 등판인데 작년 KIA 상대 부진을 이번에 극복할수 있느냐가 관건이 될 것이다.

KIA : 윤영철(2승 6패 5.44)이 시즌 3승에 도전한다. 29일 LG 원정에서 5이닝 1실점의 호투로 승리를 거둔 윤영철은 6월 한달간 완전히 달라진 모습의 투구를 과시한바 있다. 6월 6일 한화와 홈 경기에서 6이닝 무실점의 쾌투를 보여주었는데 최근의 윤영철이라면 5이닝은 잘 버텨줄수 있을 것이다.

선발 : 한화의 우위

불펜진

한화 : 와이스는 6이닝 2안타 11삼진 무실점의 부활투. 이후 불펜이 3이닝을 1실점으로 막아내면서 경기를 마무리 지었다. 그러나 윤산흠의 실점은 아직 갈길이 멀다는 증거일지도 모른다. 전체적으로 불펜진의 제구가 조금 흔들리는 편.

KIA : 선발로 나선 김건국은 2.1이닝 7안타 3실점. 그러나 타구 내용은 운이 없어도 너무나 없었고 성영탁의 분식 회계도 컸다. 이후 불펜이 6.2이닝동안 2실점을 하면서 패배가 확정. 많이 쪼개쓰긴 했는데 피안타에 비하면 실점이 적었다고 할수 있을 것이다.

불펜 : 한화의 미세 우위

타격

한화 : 박주성과 키움의 불펜을 공략하면서 홈런 4발 포함 10점을 올렸다. 특히 키움의 불펜을 공략해냈다는건 그만큼 후반 집중력이 예사롭지 않다는 이야기. 또 하나의 홈런을 때려낸 채은성은 그야말로 공포의 5번 타자. 리베라토는 그냥 눌러 앉히는게 나을것 같다.

KIA : 데이비슨 상대로 2회에 2점. 그러나 3회부터 완전히 달라진 타격을 보여주면서 침묵해버렸고 더이상의 추가 득점은 없었다. 후반의 무득점 타격과 인내심 부족이 터지면 승산은 급격하게 내려갈 것이다.

타격 : 막상막하

승패 분석

현재 양 팀은 리그에서 가장 좋은 페이스를 보여주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이번 경기 역시 기세와 기세의 대결이 될듯. 그렇지만 KIA의 경우 강속구 투수에게 약한 문제를 여전히 고치지 못하고 있고 문동주는 리그를 대표하는 강속구 투수다. 물론 윤영철의 최근 투구는 기대를 걸기에 부족함이 없지만 최근의 한화는 좌완 공략이 이전보다 좋아졌고 KIA의 승리조가 흔들리고 있음을 부인할수 없다. 상성에서 앞선 한화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5:3 한화 승리

승1패 : 한화 승리

핸디 : KIA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SUM : 짝

5이닝 승패 : 한화 승리

댓글 1
  • 잠탱
    오늘 18:14
    감사합니다 
전체 5716/1 page
다음 이전
팝업 내용
팝업 내용